백석예술대 백석사회봉사단 ‘제8기 프렌즈’ 발대식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백석봉사센터는 지난달 26일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에서 책임을 감당하는 백석인들을 길러내는 ‘제8기 백석사회봉사단 프렌즈’(BAU FRIENDS) 발대식을 진행했다. 백석 프렌즈는 2024학년도 1학기 동안 교내는 물론 지역사회 내 각종 봉사 체험과 교육 그리고 캠페인 등을 담당한다.
백석봉사센터 이승열 소장의 기도로 시작한 이날 발대식은 △기도 △선서문 낭독 △임명장 수여 △뱃지 패용 △주기도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아울러 백석사회봉사단 프렌즈의 활동 계획을 살펴보며, 단원들끼리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프렌즈는 백석예술대 △공연예술학부 극작과 △음악학부 교회실용음악과 △보건복지학부 △영상학부 △외식학부 △호텔관광학부 등 다양한 학부(과)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한 학기 동안 사단법인 밀알재단과 함께하는 ‘태양광 랜턴 조립’, 사랑의복지관이 주관하는 ‘장애인 요리 경연대회’ 도우미, 한마음복지관이 개최하는 ‘간식 나누기’, 백석예술대의 ‘진리축전’ 도우미,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함께하는 ‘뷰티·헤어 이벤트’ 도우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약할 예정이다.
백석봉사센터 이승열 소장은 “기독교적 가치관에 바탕을 둔 인성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교내 뿐만 아니라 세상에 실천하려는 우리 백석사회봉사단 ‘프렌즈’로 인해 우리 사회가 한층 더 따뜻해지길 기대한다”며 “이웃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