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에게 소정의 상금…본교 진학시 장학금도
백석예술대학교는 오는 9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 교내 백석아트홀에서 ‘제5회 전국 고교생 KCCM 국악찬양대회’를 개최한다.
백석예술대 음악학부 한국음악과와 (사)우리숨소리문화예술단이 주최하고 기독교한국음악연구소가 주관하는 본 경연대회는 우리나라 ‘국악찬양’의 발전을 이끌 역량 있는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다.
본 경연대회는 한국 전통음악으로 연주하는 국악찬양의 확산과 발전은 물론 미래 한국교회 국악찬양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한국 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기독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고, 미래 문화사역자로서의 자긍심과 능력을 길러주는데 큰 의의가 있다.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팀별 혹은 개인별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 전통악기나 소리를 포함한 교회음악 전 분야에서 경연을 펼치게 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백석예술대 총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본교 한국음악과 진학시 장학증서에 따른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 특별전형 지원 자격과 함께 가산점 10%가 부여된다.
경연대회를 통해 선보인 국악찬양들은 향후 음반제작을 통해 전국 교회의 찬양대에 배포될 예정이다.
백석예술대 정설주 교수는 “이번 기회로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 음악의 우수성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본 대회를 통해 기독교 한국음악으로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 넓어지고, 청소년들이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량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1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kccm.re.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문의:02-520-0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