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오랫동안 함께 일할 ‘인재’로 준비할 것” 소감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경영학부는 지난 17일 백석비전센터 예랑홀에서 ‘제11회 네비게이팅 유어 퓨처’(Navigating Your Future) 행사를 진행했다.
‘Navigating Your Future’는 경영학부의 대표 행사로써, 교수들은 개인 상담을 통해 취업과 편입학, 유학에 필요한 대외활동과 함께 인턴십, 아르바이트,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습과정을 안내한다. 또한 현직 기업들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특강과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선배와의 토크 콘서트를 마련해 자기계발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날 제1부 취업특강에서는 LG그룹사의 인사전문가 이호석(BiZTechI 인사팀장) 박사가 자리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팁을 공유했다. 그는 “지원할 기업과 담당할 직무에 대한 지식,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한 활동과 열정, 기업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비전(꿈)을 확실히 하고 이를 기업에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본인의 장점을 더욱 키우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별히 학력이나 자격증 같은 스펙 보다는 함께 성장할 사람을 기업에서는 더 선호한다는 말이 인상 깊었다”며 “모의 AI면접과 인적성검사 기출문제를 꼭 풀어보라는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제2부에서는 ‘행복한 당신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응모한 △자기소개서 △자기소개 동영상 △카드뉴스에 관한 심사평 및 시상식 △학생들의 사연 소개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경영학부 학생회는 참여자들의 만족도와 의견을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과 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