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찬용의 플레이리스트]김누림(Kim Nurim)의 ‘Amazing’
상태바
[안찬용의 플레이리스트]김누림(Kim Nurim)의 ‘Amazing’
  • 안찬용 교수(서울장신대학교, 빅콰이어 대표)
  • 승인 2024.01.31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나란 존재가 하늘을 창조한 분과 얘기할 수 있을까 / 어떻게 그렇게 나를 위해서 세상을 지으신 분이 목숨 바칠 수 있나

한때 비틴즈 라이즈업코리아는 청소년 사역의 최전방에서 주님을 찬양하고 노래했다. 메인보컬 김누림이 오랜 담금질의 시간을 지나 자신의 첫 음원 ‘AMAZING’을 발표했다.

파워풀한 고음을 많이 부르던 기존 김누림의 스타일과 달리 잔잔하고 감성적으로 부른 어메이징은, 서울예대와 노스텍사스 대학교를 졸업한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독보적인 음악세계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이수빈이 작사 작곡했다. 이수빈은 “어느 날 하늘을 보다가 나라는 작은 존재가 이런 아름다운 하늘을 창조하신 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랍게 느껴졌다”며 곡을 만든 배경을 전했다.

또한 ‘한국의 스티비 원더’라 불리는, 천재 프로듀서 이기현(하수상 멤버)이 편곡과 연주, 프로듀싱을 맡아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편곡으로 완성했다. 어쿠스틱 기타, 일렉기타, 건반, 베이스 기타, 드럼 등 리얼 밴드 악기들의 터치가 있는 연주 녹음과 김누림의 보컬로 사운드가 구성됐다.

김누림은 동덕여대에서 음악을 공부하고 여러 공연에서 다양하게 노래한다. 인어공주의 에리얼이 되어 ‘part of your world’를 노래하기도 하며 때로는 파워 고음을 자유롭게 구사하며 What’s up을 부른다. 그러나 분명한 정체성은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고 노래하고픈 크리스천 아티스트다. 

새 찬양 ‘AMAZING’은 작은 존재와 창조주의 만남으로 시작해 날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놀라움의 감탄사로 표현한다. 나조차도 나의 문제로 나를 사랑하지 않는 이 시대에 나의 나를 끝까지 사랑하시어 자신의 목숨까지 내어 지키신 그분의 사랑을 노래로 복음으로 전한다. 

오랜 시간 찬양으로 사역했지만 김누림의 ‘AMAZING’은 개인의 첫 음원이며 첫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복음이 선명한 곡이다. 많은 이들에게 주님의 마음과 사랑을 알리고 전하는 귀한 통로가 되길 응원해 본다. 

빅콰이어 안찬용 대표.
빅콰이어 안찬용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