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교수학습개발원, PBL성과공유 위한 ‘제3회 GE 컨퍼런스’
상태바
백석대 교수학습개발원, PBL성과공유 위한 ‘제3회 GE 컨퍼런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2.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의 제3회 GE 콘퍼런스에서 혁신융합학부장 김혜경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의 제3회 GE 콘퍼런스에서 혁신융합학부장 김혜경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7일 교내 지혜관 세미나실에서 3회 백석대학교 GE(Good Education) 컨퍼런스(뉴노멀시대, 삶을 바꾼 만남의 수업)’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온오프라인을 합산해 약 2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함은 물론 이를 성공적으로 실천한 백석대학교 PBL 스토리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교수학습개발원 금혜진 부원장의 개회사, 교육혁신단 홍경호 단장의 축사에 이어 성공회대 김찬호 교수가 대면, 비대면, 외면: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라는 제목의 주제강연을 펼쳤다. 이어 대학 교수진들의 ‘PBL수업을 통한 만남의 스토리’, ‘동료교수와의 수업성찰 스토리등이 발표됐다.

이날 컨퍼런스 좌장을 맡은 금혜진 부원장은 백석대학교의 PBL수업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따뜻한 우정을 나누며 사제간 관계가 돈독해졌길 기대한다더 나아가 뉴노멀시대 대학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공감대가 만들어지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티칭 마스터 표창장수여식도 진행됐는데, 어문학부 구희경, 이남희, 이혜자, 경상학부 송시연, 관광학부 노선희, 박슬기, 보건학부 박명옥, 홍민희, 김세진, 심선주, 이경희, 이지현, 간호학과 유영미, 윤순영, 윤미선, 디자인영상학부 공현희, 김향아, 박혜선, 성례아, 혁신융합학부 권윤경, 컴퓨터공학부 이승화 교수가 ‘2022학년도 티칭마스터로 선정됐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개발원은 2017년 이후 ‘PLAY시스템이라는 교수역량개발체계를 중심으로 대학 내 모든 교수들에게 PBL을 비롯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역량진단,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대학 교육혁신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