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박사) 서울캠퍼스 교육연구동 준공감사예배가 지난 24일 오전 8시30분 학교 교직원과 건축관계자, 성도 등 4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석아트홀에서 거행됐다.
대학원 학사부총장 고영민박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예배는 학사부총장 최갑종박사의 기도와 백석예술학교 교수중창단의 특송에 이어 한민족세계선교신학원장 박아론박사의 ‘정신적 자이언트’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다. 이어 총회장 조광동목사의 축사와 총장 장종현박사의 격려사가 있었으며, 건축에 수고한 신구건설 김성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한 후 서울평생교육원장 김기만박사의 준공경과보고 및 인사와 이사장 김준삼박사의 축도로 마쳤다.
장종현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의 영광이 있기까지 기도하고 수고해 주신 교직원과 건축 관계자들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말씀이 성령화되는 교육을 가르치는, 하나님 나라의 뜻을 이루는 배움의 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박아론목사는 설교에서 “세계적 대학으로 발전한 천안대학교는 여기서 머물지 말고 겸손한 정신적 자이언트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조광동총회장은 축사를 통해 “눈물과 피와 땀으로 지어진 건물인 만큼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부 예배에 이어 백석예술학교 음악과 학생들의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인성교육훈련원장 홍찬환박사의 기도로 테이프 커팅을 한 후 다과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천안대학교 교육연구동은 지하 2층, 지상 10층 연건평 3천3백여평 규모로 4백여석 규모의 콘서트홀인 ‘백석아트홀’을 비롯해 학술정보관, 콘서바토리, 강의실, 연구실, 어학실 등이 들어서 있다.
이석훈부장(shlee@uc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