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교육으로 직업계고 학생들 전폭 지원”
상태바
“맞춤형 교육으로 직업계고 학생들 전폭 지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7.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2024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수료식’
‘호텔리어-관광서비스 인력 양성과정’ 운영해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지역혁신추진단은 지난 12일 충청남도교육청과 천안시가 지원한 2024학년도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일환으로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수료식을 진행했다.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은 충청남도교육청과 백석대가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창업 등을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진행된 사업은 호텔리어-관광서비스 인력양성과정이다. 7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이어진 본 사업에는 천안제일고등학교, 천안상업고등학교, 병천고등학교, 성환고등학교 등 네 개 고등학교 소속 1학년 56명이 참여했다.

백석대 지역혁신추진단은 이번 기회를 통해, 호텔 분야가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왔다.

본 사업의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호텔직무의 이해 5성급 산업체 현직자의 객실 및 식음료(F&B) 호텔 현장학습 및 실무 실습 기타 산업체 특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백석대 김혜경 지역혁신추진단장은 호텔관광분야 산업체들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발맞춰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노력이 요구된다이번 기회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미래에 대한 비전과 자신감을 함양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은 2024년 천안 직업교육 혁신지구 운영을 위해 약 7억원을 투입하여 직업계고와 지역기업, 지역대학 협력으로 학생들의 교육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