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푸른동행단’ 동아리 ‘가상모의비행’ 진행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재학생들로 구성된 푸른동행단 봉사동아리는 지난 26일 천안시 성거읍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아름다운동행요양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섬김과 봉사를 행했다. 건강상태 등으로 여행이 어려운 상황의 어르신들을 위한 ‘가상 모의비행’을 진행한 것.
이날 ‘떠나요! 가상 모의비행 여정’을 주제로 열린 행사는 항공서비스전공 재학생들이 학과 유니폼을 입고 참여했다. 아울러 비행기 탑승 음악과 이착륙 음향, 기내 방송과 건강식을 담은 기내식 트레이로 식사를 제공하는 등 실제로 항공기를 타고 여행을 가는 모습을 ‘콘셉트’로 잡았다.
백석대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이향정 주임교수는 “학생들이 전공에서 배운 다양한 서비스를 특별히 어르신들에게 베푸는 과정에서 큰 보람과 뿌듯함을 느꼈다. 그야말로 섬김의 자세를 배우는 살아있는 교육현장이었다”고 말했다.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4학년 이수민 씨는 “어르신들의 건강이 하루빨리 회복되길 염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모의비행을 준비했다”며 “막상 어르신 분들이 밝고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덩달아 기쁨을 느꼈다”고 했다.
이어 “제가 배운 것으로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알게 됐다. 앞으로도 봉사에 더욱 열심히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