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국민 눈 건강 책임지는 ‘안경사’ 역할은?”
상태바
“디지털 시대, 국민 눈 건강 책임지는 ‘안경사’ 역할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5.30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안경사협회 충남안경사화 장광천 회장 초청 특강
(사)대한안경사협회 충남안경사회 장광천 회장의 특강 후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는 지난 18일 교내 조형관에서 ()대한안경사협회 충남안경사회 장광천 회장을 초청해 디지털 시대, 안경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온라인 학습과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의 피로도가 높아진 가운데, 국민의 눈 건강을 책임지는 안경사의 역할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단에 오른 충남안경사회 장광천 회장은 최근 안경원들이 서로 가격 경쟁을 하는데, 안경사는 전문기술을 가진 전문가이기에 기술을 더욱 갈고 닦는 노력이 필요하다대학생활 중 실습실을 활용해 다양한 사례를 연구하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또 국민의 안() 건강을 책임지는 안경사들은 국민들을 위한 봉사에도 나서야 한다우리 충남안경사회는 지역축제나 다양한 행사에 섬김의 일환으로 참여해 안경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강에 참석한 안경광학과 4학년 서희원 씨는 졸업 후 안경사로서 현장에서 마주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듣는 귀한 시간이었다임상 경력이 많은 분이 조언해주신 구체적인 학습 계획을 참고하면 취업과 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