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수탁운영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우리가족 Love Story’ 열어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3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2023 가정의 달 기념 가족통합 한마당: 우리 가족 Love Story’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가정의 달 기념식 △가족 공감 콘서트 △가족사랑 편지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육아하는 아빠 사진 공모전 전시회 △가족 문화 체험 등으로 풍성하게 준비됐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앞선 3월 22일부터 4월 14일까지 천안 시민을 대상으로 육아하는 아빠들의 ‘사진 공모전’과 ‘가족사랑 편지 공모전’을 열었다. 그 결과 천안시장상 2명, 백석대학교총장상 4명, 천안시의회의장상 4명,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상 7명을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백석대학교총장상을 대신 전달한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결혼도 출산도 버겁다고 느끼는 요즘, 가정의 달 기념 행사 덕분에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며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건강지원센터 김장옥 센터장은 “일상에서 펼쳐지는 애틋한 가족들의 이야기는 시민들에게 귀감이 돼 좋은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가정의 행복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대는 건강한 가정이 사회의 초석이라는 신념으로 18년간 천안시로부터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