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세계선교위원회(위원장:임인기 목사)는 지난달 27일 오전 총회본부 1층 세계선교위원회 사무실에서 42회기 1차 임원회를 개최하고 훈련원 원장 및 임원을 제외한 나머지 임원들을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총회세계선교위원회 조직을 완성하고 발표했다. 총재는 장종현 총회장, 부총재는 정영근 부총회장, 명예이사장에는 장원기 조용활 목사, 위원장/이사장에는 임인기 목사, 부이사장에는 김정만 김근수 정권 정현모 목사, 총무에 강형규 목사, 부총무에 권대안 목사(국내)를 선임하고 해외부총무는 선교사 출신 중 세우기로 했다.
이밖에 서기 이수재 목사, 부서기 이선대 목사, 회계 이호준 목사, 부회계 윤여국 목사, 회의록서기 강성훈 목사, 부회의록서기 김동연 목사, 감사 이승수 조용활 목사를 세웠으며, 북방선교부장에 황해영 목사, 총무 강석진 목사, 서기 박성근 목사, 회계 유성종 목사, 해외선교부장에 전진 목사, 총무 이영택 목사, 서기 임천식 목사를 세워 발표했다.
총회 선교훈련원 임원은 12월 13일 가을학기 종료 후 선임키로 했으며, 42회기 표어를 ‘오직 예수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는 총회세계선교위원회’(빌1:20)로 정해 사용키로 했다.
이날 모임에서는 해외지부장을 선출해 지부장 임명을 공문으로 보내기로 했으며, 선교훈련원 합숙훈련은 12월 26일과 27일 1박 2일간 열기로 한 가운데 장소는 서기 이수재 목사에게 일임해 정하기로 했다.
이날 모임에는 위원장 임인기 목사를 비롯해 김근수 정현모 강형규 권대안 이수재 이호준 윤여국 강성훈 김동연 전진 임천식 목사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예배는 강형규 목사의 사회로 김근수 목사의 기도, 임인기 목사의 설교와 축도가 있었다.
현재 파악된 총회파송 선교사 현황은 23개 지부(해외 16개, 북방 6개, 국내 1개), 57개국 387가정 575명으로 보고됐으며, 2차 임원회는 오는 19일 오전 11시 총회본부 위원회 사무실에서 갖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