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네 권의 도서 소개
상태바
[작은도서관] 네 권의 도서 소개
  • 손동준 기자
  • 승인 2014.08.1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세상, 변함없는 복음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그리스도인들이 바라봐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최고의 선교사상가로 잘 알려진 레슬리 뉴비긴이 복음의 깊이와 넓이를 새롭게 깨닫게 하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복음의 진리를 구현하도록 도전한다.
뉴비긴은 책에서 기독교의 핵심진리를 명쾌하게 설명한 후 성경적 관점에서 현대 과학과 세계 종교, 정치, 종교 등을 조명하여 복음이 공적 진리임을 설득력 있게 논하고 있다. 홀리 트리니티 브롬턴 신학교에서 2년에 걸쳐 진행된 뉴비긴의 강의 내용을 엮은 책으로 그가 일평생 정립한 특유의 사상이 담겼다. 폴 웨스턴 편집 / 아바서원.




하나님을 향한 목마름
삶의 영성으로 탁월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스테디셀러 작가 게리 토마스. 주옥 같은 고전을 통해 그의 삶속에 녹여진 영성의 깊이와 넓이를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영적 거장들의 삶과 메시지에서 찾아낸 그리스도인의 본질과 공통된 신앙의 원리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잃어버린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게 하는 영양제 같은 이 책은 20년전 발표된「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의 전면개정증보판으로 원작에 비해 한층 더 깊고 풍성해졌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게리 토마스 지음 / CUP.





성경66권 공부
제대로 성경을 보고싶지만 성경이 어렵다는 이들을 위한 친절하고 실력좋은 가이드가 나왔다. 일산 벧엘교회 박광석 목사가 쓴 이 성경학습서는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성경 66권을 군더더기 없이 콤팩트하게 성경 전체를 54주에 걸쳐 배울 수 있도록 돕고있다.
성경 각 권마다 '성경 속의 그리스도'를 제어로 제시함으로써 성경 각 권의 중심 사상을 바로 알도록 돕고있으며, 책 곳곳에 배치된 다양한 도표와 지도, 연대표와 도식들은 당시의 시대적 배경을 입체적으로 그려낸다. 성경 전체를 일목요연하게 두루면서, 핵심을 명확하게 집어낸다. 박광석 지음 / 벧엘샘.




주의 말씀에 둘러싸여


현실은 무엇인가, 인생은 답이 있는가, 나는 여기 왜 이렇게 서 있는가, 저자는 이 모든 질문의 답이 성경에 있다고 말한다. 남포교회 박영선 목사가 30여 년 동안 강해한 설교중에서 다음 세대에게 꼭 읽히고 싶은 설교를 한권의 책으로 엮었다. 지난 2013년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은퇴를 앞둔 마지막 강의를 준비하며 저자가 직접 학생들을 위해서 선택한 설교 본문이 주를 이룬다. 박영선 지음 / 남포교회출판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