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 : 318장
교회는 주님께서 피로 값주고 세우신 귀한 곳입니다. 또한 교회는 하나님의 부름을 받아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이 찬양과 예배로 영광을 돌리고 온 세상 만민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증거하는 사명을 감당키 위한 신앙의 공동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도는 예수님을 교회의 머리로 모시고 우리는 그 지체가 되어 교회를 위하여 헌신과 봉사를 하는 생활을 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입니다.
기도 : 주님의 몸된 교회를 통하여 진리의 복음을 증거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3:16
찬송 : 146장
예수님이 성육신(成肉身)하셨다는 것은 창세 전부터 존재하셨던 성자 하나님이 육신의 몸을 취하시고 이 세상에 오신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죄없으신 분이었기에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대속적인 죽으심으로 돌아가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신 후 승천하셔서 본래의 존귀하신 영광의 지위에 오르셨습니다.
구속사역의 완수는 그가 찬송과 영광, 그리고 경배 받으시기에 합당한 분이심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기도 :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바로 나 자신을 위한 것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4:1~5
찬송 : 453장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과 그릇된 교훈에 미혹되지 않기 위하여는 진리의 말씀에 바로서야 합니다.
바울 당시의 거짓교사들은 스스로 생각하기를 영은 선하고 물질(육)은 악하기 때문에 혼인이나 모세의 율법에 금한 음식을 취하지 않는 것이 올바른 생활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유대교적 금욕주의자(영지주의)들은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으로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미혹케 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거짓교사들은 당시뿐 아니라 현대에도 많이 있는데 우리는 이와같은 자들을 경계하고 멀리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기도 : 거짓교사들과 거짓 영들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옵소서.
성경 : 딤전4:6~10
찬송 : 256장
잘못된 교훈과 그릇된 진리로 가르치는 거짓교사들의 미혹에 성도들이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할 의무는 참교사로 부르심을 받은 지도자들에게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참지도자로 부르심을 받은 자들은 늘 경건되이 살면서 세상의 허탄한 일들을 멀리 하여야 할 것입니다. 늘 기도와 구제에 힘쓰며 말씀에 순종하고 주를 위한 고난도 달게 받으며 진리를 위하여 사는 삶을 통해 하나님께만 참된 소망이 있음을 깨닫고 그릇된 진리속에 사는 자들을 바른 길로 이것이 참된 교사의 사명이며 본분입니다.
기도 : 진리를 위하여서 늘 기도와 말씀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4:11~16
찬송 : 32장
주께서 부르시고, 사명을 맡은 사명자들은 교회 앞에서나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삶을 통하여 모범적인 생활로 본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방법에 앞서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행하며 말씀을 통해 교훈을 할 때에도 말씀의 권위를 나타내어야 합니다.
나아가서 진리의 말씀을 가르침에 있어서 쉼없이 지속적으로 가르치며 성도들이 이 말씀을 통하여서 실천적인 삶을 바로 살 수 있도록 자신이 먼저 변화되어진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기도 : 주님의 선한 일꾼으로서 늘 승리하는 사명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 : 딤전4:16
찬송 : 303장
주의 일을 감당하는 사역자는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의 생활과 자신이 가르치는 일에 있어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역자 스스로의 생활이 정결하다고 하여도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교훈이 진리에서 벗어난 거짓된 교훈이라면 많은 사람들을 미혹케 하는 도구가 될 것입니다.
바른 진리를 가르친다고 하면서 그 생활이 성결치 못하고 부도덕한 모습이라면 진리를 가리우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역자는 힘써 가르칠 뿐 아니라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 : 사명을 받은 사명자로 모든 이에게 본이 되게 하옵소서.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