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 인적 교류 추진, 방송 관련 업무 실습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와 백석문화대학(학장:고영민 박사)이 CBS(사장:이정식)와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상호 유대 강화와 대학과 언론의 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3개 기관의 협정은 지난달 23일 오전 10시 서울 목동 CBS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방송문화 창달과 양 대학의 발전을 다양한 교류와 협력의 진행을 약속했다.
협정식에는 백석대학교 허광재 교목 부총장과 백석문화대학 고영민 학장 등 5명, CBS에서는 이정식 사장과 전무 등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 CBS는 방송 관련 교과과정 및 교재의 공동 개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공동 프로그램 제작과 캠페인, 활발하고 실질적인 인적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인적 교류에 있어서는 백석대학교 학생들이 매년 일정한 기간 동안 방송 관련 업무의 실습을 CBS에서 실시하고, 백석대학교는 매년 1개 이상의 미디어 관련 정규 강좌를 CBS 직원이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협정과 관련 허광재 부총장은 “CBS와의 협정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은 물론, 3개 기관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사회복지 발전과 복음 전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