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올 여름방학 때 해외로 나간다”
상태바
“난 올 여름방학 때 해외로 나간다”
  • 공종은
  • 승인 2008.04.15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글로벌리더십·2008 하계 백석해외봉사단’ 모집

사회봉사센터·교류협력처 양 대학 지원 학생 모집

총 5개 팀, 파견 국가 자유롭게 선택·방학 중 활동

 

올해 여름방학은 해외에서 보내보자. 친구들과 혹은 교수님들과 한 팀으로 묶어 평소 동경했던 나라를 탐방하거나, 해외 봉사를 통해 굵은 땀방울을 흘려보는 것도 좋겠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와 백석문화대학(학장:고영민 박사)은 2008학년도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에 파견돼 활동할 해외봉사단과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여 학생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양 대학이 마련한 여름방학 해외 파견 프로그램은 ‘2008 하계 백석해외봉사단’과 ‘백석글로벌리더십’.


‘2008 하계 백석해외봉사단’은 인성교육원 사회봉사센터가 주관하며, 백석문화대학과 백석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 인원은 30명으로 양 대학 단일팀으로 구성된다. 해외봉사단은 오는 7월 11일부터 24일까지 14일 동안 몽골의 울란바트르에 파견돼 활동한다.


한국어 교육과 과학 교육, 영어와 컴퓨터 교육은 물론 캠프를 통한 여러 다양한 교육도 병행한다. 이와 함께 시설 환경미화와 타 문화권 이해를 위한 문화 교류, 각국 전통 스포츠 교류를 비롯한 현지 홈스테이를 통해 몽골을 더 쉽고 가까이 이해하게 된다.


하계 백석해외봉사단은 봉사활동 경력자와 특기자, 어학 능력자에 대해서 우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18일까지 인성관 3층 사회봉사센터(041-550-0891)로 접수하면 된다.


백석대학교 교류협력처가 진행하는 ‘백석글로벌리더십’은 국제화 시대에 다양한 해외문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해외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백석대학교가 매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외문화 탐방 형식으로 진행되는 글로벌리더십은 지도 교수 1명을 포함한 5명이 한 팀을 이루어 팀별로 연구 주제에 맞는 탐방 국가와 기관을 선정한 후 그 계획에 따라 탐방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팀은 총 4개 팀이 선발되며, 탐방 국가와 기관은 팀이 자유롭게 정한 후 여름방학 중 10일 내외의 기간 동안 신청 국가를 탐방하며 귀국 후 2주일 이내에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게 된다. 지원을 위해서는 평균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하며, 사회봉사 실적이 100시간 이상이거나 교회 주일학교 교사, 외국어 능력 우수자여야 한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외국어 관련 과목 A 학점 이상이거나 교내에서 실시되는 모의 외국어 능력시험을 포함한 성적 우수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학교 홈페이지(www.bu.ac.kr)에 접속한 후 학사종합안내→ 국제교류→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성적 증명서와 관련 자격 증명서, 백석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 계획서(각 팀당 5부)를 작성해 자유관 1층 교류협력처(041-550-9069)로 접수하면 된다. 단 참가 서류를 제출할 경우 계획서는 신청서와 따로 철해 제출해야 하며, 계획서에 지도 교수를 알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서는 안된다.


글로벌리더십 선발은 서류 심사와 계획서 평가로 진행되며, 5월 9일까지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5월 23일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