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대전·충청 지역 기독교 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백석대, 대전·충청 지역 기독교 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 개최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4.09.0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대학의 정체성 확립 및 선한 영향력 확대 결의
백석대학교는 대전과 충청에 위치한  백석문화대학교, 목원대학교,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호서대학교의 총장과 부총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백석대학교는 대전과 충청에 위치한 백석문화대학교, 목원대학교,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호서대학교의 총장과 부총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과 충청 지역에 위치한 기독대학들이 모여 서로를 위로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4일 교내 본부동 총장실에서 대전·충청 지역 기독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목원대학교(총장:이희학),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피영민), 호서대학교(총장:강일구) 등 대학의 총장, 부총장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기독대학의 고충과 우수 사례 등을 공유했다.

각 대학들은 기독대학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보여야 한다는 점에 공감했다. 또한 기독대학으로서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응원하자는 마음을 모았으며, 기독대학으로서 지역을 섬기며 위상을 높이자는 데 동의했다.

이 밖에도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어려움과 글로컬 대학 관련 이슈를 논의했다. 글로컬 대학으로 발전하며 한국에 와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도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자고 결의했다.

간담회 후에는 백석대 기독교박물관을 비롯해 산사현대시100년관, 보리생명미술관, 백석역사관 등을 관람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