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지역-기업 연계로 충남에 K컬쳐 선순환 만들자”
상태바
“대학-지역-기업 연계로 충남에 K컬쳐 선순환 만들자”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4.08.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충남 기관 및 기업과 협약 체결
지·산·학 협력 통해 지역 발전 및 인재 양성 도모해
충남지역 기관 및 기업과의 관ㆍ산ㆍ학 협력 협약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가 충남 지역 공공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지역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대학은 지역 공공기관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김곡미), 충남ICT융합산업협회, 충남벤처협회, 충남메타버스산학협의회 및 충남 소재의 10개 기업들과 지난 9일 교내 본부동에서 지·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학교와 지역, 기업이 상호 협력을 강화해 충남 지역을 글로벌 K-Culture 중심지로 발전시키고 문화산업 생태계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협약 참여 기업은 △㈜드림브이알 △㈜페어립에듀 △㈜레이징덕 △㈜위크리에이티브 △둥근별 △㈜아트뮤 △㈜디지포레 △지브로디자인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백석대와 백석문화대는 글로벌 K-Culture 혁신 중심대학으로 관련분야 혁신·융합인재를 양성해 지역산업체에 정주 인력을 지원하고 이를 위해 지역 사업체와 공동연구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4차 산업 혁신기술(ICT, AI, XR 등)을 육성·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해 경쟁력 있는 융합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기관과 기업,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목적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대학과 기관, 지역이 상생할 기회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 지속적으로 실질적 성과를 내기 위해 모두 마음을 합치자”고 입을 모았다.

한편, 백석대와 백석문화대는 이번 협약 체결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해 ‘글로컬대학 30’, ‘라이즈(RISE)’ 사업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며, 상호협력으로 지역 경제 및 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