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연구소, 국제화 사역 위해 단체명 변경
상태바
교회성장연구소, 국제화 사역 위해 단체명 변경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4.07.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년 만에 ‘세계교회성장연구원’으로 개칭
홍영기 원장 “해외교회와 적극 협력할 것”
세계교회성장연구원 원장 홍영기 목사가 단체명 변경 후 국제화 사역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세계교회성장연구원 원장 홍영기 목사가 단체명 변경 후 국제화 사역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1993년 1월 창립 이래 성경적 원리에 기반한 교회 성장 전략을 탐구하고 목회 방안을 제시해온 교회성장연구원(원장:홍영기 목사)이 ‘(사)세계교회성장연구원’으로 명칭을 새롭게 변경하고 글로벌 사역에 도전한다.

사단법인 세계교회성장연구원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연구소 사역 개편과 뱡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영기 원장은 “32년 만에 명칭을 변경하고 건강한 교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의 국제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면서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영어로 보급할 계획이며, 사역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를 조성해 해외교회와 적극 협력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간 교회성장연구소는 목회자들에게 목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월간 교회성장을 비롯해 도서 출판, 세미나 개최, 교회성장학회와 한국교회 미래리더 네트워크 등 사역 등을 펼쳐왔다. 또 코로나19 시기를 계기로 지역교회의 온라인 예배 송출을 지원하고, 교회 컨설팅 및 리서치 사역도 전개하기도 했다.

이러한 사역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교회성장연구원은 우선 세계교회를 연결하는 네트워킹 사역을 추진하는 한편, 월간 교회와성장을 발전시켜 약 200페이지 분량의 영문판 계간지 ‘CHURCH GROWTH Worldwide’(세계교회성장)를 발간할 예정이다. 계간지는 내년 1월 창간을 목표로 준비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국어 번역판 책 출간과 보급, 해외 기독교 단체와 협력하는 가운데 교육훈련 사역, 온라인 선교사역과 함께 교회성장학회 창립 계획도 수립하고 있다.

한편, 연구원은 단체 산하에 절대긍정선교회를 창립하고 오는 28일 창립감사예배를 드린다. 이날 감사예배에서는 세계교회성장연구원 총재 이영훈 목사가 설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