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150여명에게 해외취업 계획 가이드 제공
지원사업 참여 선배 및 교수들과의 시간 마련
지원사업 참여 선배 및 교수들과의 시간 마련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선배 및 교수들과 대화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글로벌인재육성처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충북 제천 포레스트 리솜에서 해외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Building Future Together’ 행사를 진행했다.
‘Building Future Together’ 행사는 △해외취업연수과정 토크 콘서트 △해외취업사업 과정별 안내 △각 과정별 책임교수와 함께하는 토크 타임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별히 토크 콘서트 시간에는 해외취업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졸업생 4명이 참석해 미래 설계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나눴다.
이날 토크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석한 졸업생들은 해외취업 지원과정을 마친 후 국내 여행업계 취업, 현지 취업, 창업 등 다양한 길을 찾아 미국, 필리핀 등지에서 꿈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인재육성처 장현종 처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위한 이벤트”라며 “해외취업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프로그램들로 행사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백석대학교는 K-MOVE스쿨, 청해진(청년해외진출)대학, 대학연합과정, 해외 일경험 지원사업 등 총 4개의 해외취업 지원사업에서 200여명의 학생을 교육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