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2024동계 청소년올림픽 성공 적극 지원”
상태바
한교총, “2024동계 청소년올림픽 성공 적극 지원”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4.01.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회원교단에 협조 요청 공문 발송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장종현 목사)이 ‘2024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까지 않기로 하고, 지난 4일 회원 교단에 협조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2024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는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며, 80여 개국에서 1만5,000여명 선수단과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강원도 강릉과 평창, 정선, 횡성군에서 분산 개최된다.

한교총은 “아시아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 청소년올림픽 선수단을 환영하며, 미래 세대가 자신의 한계에 대한 도전과 성취의 즐거움, 공정한 경쟁을 통해 우정과 화합을 나누길 바란다”며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회원 교단과 성도들은 외국에서 참가한 손님들을 귀한 손님으로 섬겨달라”고 당부했다.

한교총은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협력하고 기도를 우선 요청하면서, “모든 교단과 교회가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올림픽의 경기 관람, 선수단과 관람객의 편의 제공 등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교총은 “이번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통해 우정과 평화의 정신을 확산하며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을 앞당길 수 있길 소망한다”면서 올림픽이 열리는 현장에서 강릉 기독교연합회가 주도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나서도록 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적극 지원하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1월 19일에서 2월 1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교회총연합은 아시아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 청소년올림픽 선수단을 환영하며, 미래 세대가 자신의 한계에 대한 도전과 성취의 즐거움, 공정한 경쟁을 통한 우정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

한국교회는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히13:1,2)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외국에서 참가한 선수들을 귀한 손님으로 섬기므로 대회의 성공을 견인할 수 있기를 바라며 회원 교단과 성도들에게 다음과 같이 당부한다.

1. 전국 교회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사고 없이 안전하게 개최되는 성공 올림픽을 위해 협력하며 기도하기를 바란다.

2. 모든 교단과 교회는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경기관람은 물론, 참여하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심을 다 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기 바란다.

3. 한국교회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통해 ‘우정과 평화’의 올림픽 정신을 확산하며,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2024. 1. 4.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장종현

공동대표회장 오정호 김의식 이철 임석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