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관련 고민 한방에 해결한다
상태바
신천지 관련 고민 한방에 해결한다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2.01.1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대응 종합 매뉴얼2.0
양형주·권남궤·안소영 지음 | 기독교포털뉴스

신천지 문제로 한 번쯤 고민해봤을 이들에게 딱 맞는 책이 나왔다. 기독교포털뉴스가 최근 펴낸 ‘신천지 대응 종합 매뉴얼2.0’은 신천지로 인해 발생하는 고민 사례들을 공개하고 그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부모·형제, 또는 자녀가 교회 밖에서 성경공부를 한다는데 신천지인지 아닌지 파악하는 법, 가족이 신천지에 빠졌을 때의 해결책, 교인이 신천지에 미혹됐을 때, 믿었던 연인이나 친구가 신천지라고 고백할 때, 교회에 추수꾼이 침투했을 때, 신천지 교인이 갑작스레 교회 앞에서 시위를 하고 공개토론을 하자고 할 때 등. 신앙생활 현장에서 신천지인과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분류하고, 더 나아가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구체적인 노하우를 담았다. 

‘신천지 대응 종합 매뉴얼2.0’은 신천지 대응의 최전선에서 씨름하는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에서 나왔다. 저자는 신천지 연구 및 상담 전문가 양형주 목사, 권남궤 소장, 안소영 전도사다. 양형주 목사는 이단대처 사역자이자 목회자로 한국교회가 가장 주의할 신천지부터 안상홍 증인회, JMS, 전능신교 등 이단 사이비 교리의 파훼법을 계발하고 한국교회에 알리고 있다. 

권남궤 목사는 20대 초반에 신천지에 빠져 14년을 ‘올인’하다가 그리스도께로 돌아온, 몇 안되는 신천지 강사 출신 이단대처 사역자다. 

안소영 전도사는 신천지 야고보지파 주제가를 만들고, 지파 내 지역장, 복음방교사, 위장교회 팀장, 찬양단 리더를 하는 등 신천지에 심취해 다니던 대학마저 자퇴했다. 속죄하는 마음으로 신학대에 진학, 한국성서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신천지 대책 사역에 헌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