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법무부교정본부 ‘관학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대-법무부교정본부 ‘관학협약’ 체결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7.04.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협약식…인성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법무부 교정본부(본부장 김학성)는 지난 19일 경기도 정부과천청사에서 관학 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의 학술연구 및 정보교류 및 홍보 △교정시설 참관 협력 △교정행정 및 교정공무원을 위한 대학의 인적ㆍ물적 지원 등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됐다. 

백석대 최갑종 총장은 “우리 대학은 올해부터 교정보호학 전공을 신설해 전문화 된 교정 관련 인력들을 배출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교정본부와의 협약으로 교정시설 참관 교류 등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총장이 언급한 교정보호학 전공은 2017년부터 백석대학교 경찰학부에 신설됐으며, 이론과 실무를 갖춘 교정직ㆍ보호직 공무원 양성, 교정 및 상담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정본부 김학성 본부장은 “교정본부는 내면을 변화시키는 교정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런 상황 속 백석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정보 및 학술 관련 부분에서 많은 교류를 만들겠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학교 측에서 최갑종 총장,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이재희 산학협력팀장 등이, 교정본부 측에서 김학성 교정본부장, 유병철 교정정책단장, 윤재흥 보안정책단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교정본부는 대한민국의 모든 교정시설 관리를 위해 설립된 법무부 소속 기관으로 4개의 지방교정청과 50개의 교정시설을 총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