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석대 ‘전국 중고등학생 디자인·만화 실기대회 시상식’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30일 대학혁신위원장실에서 ‘2023학년도 백석대학교 전국 중고등학생 디자인·만화 실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회는 지난 7월 8일 교내 조형관에서 총 703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등부(△기초디자인 △발상과 표현 △컷만화 △상황표현)와 중등부(△캐릭터 디자인 △상황표현) 등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대상은 서울 동작구 소재 성남고등학교를 졸업한 임지효 씨(19·남)가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장학금과 총장명의 상장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금상 3명, 은상 5명, 동상 5명, 특선 72명, 입선 110명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대상을 수상한 임지효 씨는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실기는 물론 학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대회가 올해로 7년째다. 감사하게도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고 있다”며 “참가자들이 실기대회에서 주제 해석의 충실성, 조형에 대한 기본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뽐내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나성식 비서실장, 강화선 디자인영상학부장, 디자인영상학부 전공주임교수진, 엠굿 안민수 마케팅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또, 실기대회를 주관한 ‘엠굿 월간 미대입시’가 자리해 백석대에 1,000만원의 ‘미래발전 장학금’을 기탁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