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백석 전국장로연합회 35회 총회 및 수련회
상태바
예장 백석 전국장로연합회 35회 총회 및 수련회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07.1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회장에 정명호 장로 추대·수석부회장에 이재원 장로

지난 10일~11일 수안보조선관광호텔

▲ 백석 전국장로연합회는 지난 10일과 11일 수안보조선관광호텔에서 정기총회 및 부부수양회를 개최했다.

예장 백석 전국장로연합회(회장:주대영 장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수안보조선관광호텔에서 ‘제35회 전국장로연합회 정기총회 및 부부수련회’를 갖고 친목을 다지는 한편 교단발전과 장로회 위상강화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하나님의 능력받아 일하는 장로’를 표어로 1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수련회에서는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 신임회장에 수석부회장을 역임한 정명호 장로(주향교회)를 수석부회장에 이재원 장로를 추대하고 다른 임원들을 발표했다.

정명호 장로는 취임사를 통해 “장로연합회를 섬기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고 목사님들과 선후배 장로님들, 그리고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은 주향교회 목사님과 성도들에 감사드린다”면서 “지금까지 헌신한 분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전통을 살려 도약하는 일에 힘쓸 것이며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루자”고 말했다.

또한 “이 시대에 빛과 소금이 되어 동성애를 비롯한 정치권과 사회전반의 무질서와 무책임, 특히 이단종파에 대해 강력히 대항해야 한다”면서 “우리 모두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무장하여 기도하고 승리의 깃발을 들자”고 강조했다.

첫날 개회예배는 회장 주대영 장로의 사회로 부총회장 김용민 장로의 기도와 부회장 한석희 장로의 성경봉독에 이어 증경총회장 유중현 목사가 ‘바나바와 같은 장로’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회계 라병현 장로의 헌금기도와 총무 이재원 장로의 광고가 있었다.

유중현 목사는 설교를 통해 “백석총회가 일취월장 성장하고 주도적인 교단으로 발전하는데 협력해 주신 장로님들께 감사드리고 새로운 집행부에도 축하드린다”면서 “한국교회를 선도하는 교단이 되는 일에 장로들이 앞장서고 바나바와 같은 장로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목사는 “바나바와 같은 사람은 하나님이 은혜를 보고 기뻐하는자, 굳은 마음으로 주께 붙어있는자, 착한사람, 성령과 믿음의 충만한 사람”이라면서 “어느 교단 장로들에 비해 칭찬받고 앞서가는 장로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총회가 진행되는 동안 부인들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가 별도로 열렸다.

개회예배 후에는 총회가 열렸으며, 같은 시간 다른 장소에서는 참석한 부인들을 위해 행복비전연구원장 민승기 박사가 ‘행복한 부모 리더십’이란 주제로 부인특강을 인도했으며, 저녁시간에는 전체를 대상으로 김진섭 목사(백석신학교학장)가 ‘3대를 잇는 말씀 기도 인성의 평생학습’이란 제목으로 부부특강을 인도했다.

김진섭 목사는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읽는 주 예수님 안에서 성령충만한 가정 같은 교회, 교회 같은 가정의 3대를 잇는 말씀·기도·인성의 평생학습을 언급하면서 바람직한 인품을 지닌 기독교 글로벌 리더의 인재 양성이 가시적으로 드러나게 되어, 가정과교회의 위상에 대한 상승효과와 국가와 세계가 요구하는 사력(체력 실력 매력 영력)을 갖춘 글로벌 파워를 지닌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힘쓸 것을 강조했다.

둘째날 새벽에는 주향교회 최종열 목사가 ‘네 발에서 신을 벗어라’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폐회예배에서는 부총회장 이종승 목사가 ‘한 사람의 역할’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아침 일찍 폐회예배를 드린 참석자들은 수안보 인근의 문경새재를 관광한 후 제주와 창원을 비롯한 각자의 교회로 돌아갔다.

정기총회에서는 각종 보고에 이어 부총회장 김용민 장로와 원형득 신동춘 정환조 유병규 최수원 장로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임원 선거와 신구임원 인사 후에는 직전회장 주대영 장로에게 공로패를 전달한 후 35회기 사업과 예산안은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 대신측 장로연합회 대표들이 참석해 총회를 축하했다.

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주향교회에서 꽃다발을 신임회장에게 전달한 것을 비롯해 총회 사무총장 이경욱 목사와 대신장로연합회 김석주 회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증경회장 송원석 장로의 의 권면이 있었다. 이경욱 사무총장은 축사에 앞서 장종현 총회장의 격려금을 정명호 회장에게 전달했으며, 대신측에서는 김석주 회장 외에 이우식 장로부총회장과 직전회장, 수석부회장이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장로연합회는 35회기를 연합회 발전과 활성화에 중점을 두면서 ▲회원 현황파악 및 관리 ▲총회 협력 및 지원 ▲재정확충 및 재원발굴 방안 ▲장로대학 활성화 협력 ▲장로연합회 홍보 ▲미자랍교회 지원 등의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제35회기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정명호 △수석부회장:이재원 △총무:최태순 △부총무:조명갑 △서기:김돈식 △부서기:신근식 △회록서기:남수호 △부회록서기:신맹섭 △회계:신용순 △부회계:오우종 △감사:원형득 마수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