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25명 전원 메달 수상…8명은 최고 대상 격인 교육부장관상 수상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호텔조리학과 학생 25명은 지난 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일본요리 단체전시 부문과 라이브 단체부문에 출전해 전원 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 이번 대회에서 8명은 최고 대상 격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마스터쉐프한국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베이커리 △바리스타 △요리 관련 고등학생 및 대학생, 그리고 해외에서 출전한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별히 백석예술대 호텔조리학과 학생 25명은 이정기 교수의 지도 아래 최고 대상인 교육부 장관상과 더불어 전원 수상하며, 7년 연속 큰 성과를 이뤄 눈길을 끌었다.
백석예술대 호텔조리학과 이정기 교수는 “우리나라의 식문화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당당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아 기쁘다”며 “특히 한국식 고추장을 직접 제조해 일본 요리에 접목시켜 ‘K-Food’의 격을 높였다는 극찬을 받았다. 이 같은 결과를 위해 밤낮으로 연습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예술대학교 외식학부 호텔조리학과 박인경 학생은 “지도교수님 추천으로 동아리에 가입해 학생들과 함께 요리를 연구한 시간들이 뼈와 살이 됐다. 교수님의 정성어린 지도 덕분에 이번에도 대회에서 큰 영광을 얻을 수 있게 돼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단체 전시 부문 『교육부 장관상』
박인경, 김태연, 최재혁, 박지훈, 민동영, 조상경, 유태주, 정의창
△ 학생 단체 부문 『대만 협회장상』
조상경, 김우현, 유태주, 이민훈, 이경민, 박인경, 김태연, 김선우, 김현영, 박지우, 성은지, 정의창, 현병하, 신지섭, 김재민, 김예찬, 최재혁, 이병희, 최권영, 정수아, 민동영, 서건하, 유윤석, 박지훈, 김지혜
△ 1팀 단체 라이브 부문 『금상』
박인경, 김태연, 김선우, 김현영, 박지우
△ 2팀 단체 라이브 부문 『금상』
민동영, 서건하, 유윤석, 박지훈, 김지혜
△ 3팀 단체 라이브 부문 『금상』
성은지, 정의창, 현병하, 신지섭, 김재민
△ 4팀 단체 라이브 부문 『은상』
조상경, 김우현, 유태주, 이민훈, 이경민
△ 5팀 단체 라이브 부문 『은상』
김예찬, 최재혁, 이병희, 최권영, 정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