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묵상:10.실패중에도 감사
상태바
3분묵상:10.실패중에도 감사
  • 윤영호
  • 승인 2005.05.1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문 : 하바국 3:16~19

하박국은 민족이 망해가는 모습을 보고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심의 교리와 조화되기에는 갈대아인들은 심각한 문제 거리였습니다. 그들은 도덕법을 무시하고 잔인한 우상숭배로 가득찬 나라가 이스라엘을 치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하박국은 냉소주의에 빠지지 않고 주의 응답을 기다리며 이 엄청난 불합리와 비극 가운데서도 하박국은 감사의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1. 하나님이 우리의 구원이시기 때문입니다.(롬5:8, 사25:9, 시84:11)

적들이 침략하여 이스라엘이 황폐케 되는 때를 눈앞에 두고도 하박국이 감사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구원이시기 때문이요 이 세상의 권력, 물질, 나라가 우리의 구원이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해요 방패요 은혜와 영화를 주시며 정직한자에게는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기 원하십니다.


2. 하나님이 우리의 힘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시18:1, 딤후1:12, 욥7:19)

다윗은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라고 고백하였습니다. 바울도 또한 고난도 부끄러워 아니하고 하나님 한 분을 자신의 힘으로 삼고 의지하였습니다.


성도는 존귀한자요 나의 즐거움이 성도에게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끝까지 보호하시며 침 삼킬 동안도 지키신다는 약속의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3. 천국에 대한 소망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마16:28, 계17:14, 시71:14)

하박국은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의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시리로다”라고 말하였습니다. 하박국이 말한 높은 곳은 천국입니다. 이 세상에서 실패와 좌절 가운데 살아도 잠시 잠간 근심일 뿐입니다.

우리에게는 이 세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는 항상 소망을 품고 주를 더욱 더욱 찬송하리이다. 내가 측량할 수 없는 주의 의와 구원을  내 입으로 종일 전하리이다.


주님 하박국이 말한 것 처럼 우리는 세상에서 실패와 좌절뿐이지만 주 하나님이 우리의 구원자요 힘이시며 우리에게 천국이 예비되어 있기에 감사와 찬양을 올립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기를 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