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없는 노인복지 위해 지역과 학교 뭉치겠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제2회 백석 시니어 거버넌스 포럼 개최 ‘천안시 노인복지 현장 진단과 발전방안’ 주제로 머리 맞대

2024-10-22     김태현 기자
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평생교육원은 지난 22일 ‘천안시 노인복지 현장 진단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제2회 백석 시니어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천안시 노인복지의 현안을 진단하고 개선책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100여명의 천안시 노인복지 공무원과 노인복지 기관장, 전문가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 서비스 전달체계의 분석 및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참석한 노인복지 분야 전문가들은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노인복지의 미래를 모색했다.

강기정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 학생들은 현직자를 통해 현장을 듣고, 현직자들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면서 “사각지대 없는 노인복지를 위해 이번 포럼처럼 지역과 함께 연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천안시 시니어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30개 이상의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시니어 경영관리자 과정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컨설팅 과정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노인복지학과 교수진의 전문성과 현장의 노하우가 어울어진 실질적인 시니어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