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학원복음화 사례와 노하우 공유”
백석정신아카데미 ‘성경에 기초한 기독교이해 세미나’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백석정신아카데미(총재:장종현)는 지난 19일 백석비전센터에서 학원복음화를 위해 노력하며 강의하고 있는 기독교이해 교과목 담당교수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경에 기초한 기독교이해 교수 세미나’를 개최했다.
기독교의 이해’와 ‘성경의 이해’를 통칭하는 교양 필수 과목 ‘기독교 이해’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영적 생명을 살리는 교육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만 가능하다고 고백하는 백석예술대의 설립 취지를 공유할 취지로 채플과 함께 매 학기 운영되고 있다.
이날 1부 개회 예배는 허찬 목사가 ‘하나님의 백성은 복되도다’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2부 세미나는 ‘수업 사례발표’와 ‘개혁주의생명신학 특강’, ‘전도 특강’ 등이 마련됐다.
먼저 ‘수업 사례발표’를 맡은 전상현 교수는 청소년 사역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목회하고 있는 노하우를 함께 전수해 교수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개혁주의생명신학 특강은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실천운동 중 ‘회개용서운동’을 주제로 이경재 기독교대학실천원장이 강의했다. 백석학원의 교수로서 그는 개혁주의생명신학에 기초한 신앙과 삶의 모습으로 만나는 학생들에게 사랑을 전할 것을 당부해 교수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도는 거절의 열매이다’라는 주제로 이동수 백석대학교 교목실장의 전도 특강이 진행됐다.
지난 학기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진행된 캠퍼스 전도의 성과와 사례들을 공유하고 참석한 교수들은 조별로 전도 실습을 하면서 강의실뿐만 아니라 새 학기 학원복음화를 위한 더욱 효과적인 방안들을 함께 모색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교수들은 종합토론을 통해 “우리를 백석예술대학교로 인도하신 하나님의 뜻을 기억하며 새 학기에도 학원복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통성 기도로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