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복음 생태계 구축하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양성과정’ 개최

오는 8월 25일~26일 목포낙원교회에서 4기 진행

2024-07-23     김태현 기자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대표:최새롬 목사)은 오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목포낙원교회(담임:최요한 목사)에서 ‘4기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은 지역교회와 함께 지역학교에 예배를 세워 복음 생태계를 구축하는 사역을 한다. 2018년부터 진행한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의 교회 집회 및 양성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250여곳이 넘는 학교에 예배가 세워졌으며 기도 모임과 기독동아리도 생겨났다.

사역자 양성과정은 지역교회와 함께 초·중·고등학교에 기도 모임을 이끌 공신력 있고 건강한 학원 사역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양성과정에서 △‘지역교회와 함께 지역학교에 예배를 세우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운동’(최새롬 목사)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교회적용 사례’(과천교회 이도훈 전도사) △‘양성과정 수료 후 10여곳의 학교 동아리 개척’(아버지마음교회 김준영 목사) 등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생생한 학교 현장 분위기를 접하고 학교 사역의 비전과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됐다.

최새롬 목사는 “지난 2023년과 올해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과 함께 동행을 시작한 오륜교회, 왕성교회, 목포사랑의교회, 거룩한빛운정교회, 한밭제일교회, 백석대학교회 등 교회들을 통해 100여곳이 넘는 중·고등학교에 기독교동아리와 기도 모임이 개척됐다”며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사역 접목을 통해 교회학교가 회복되고 부흥하는 열매가 나타나고 있다. 많은 교회들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목포낙원교회에서 열리는 4기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사역자 양성과정은 학교 사역에 관심 있는 모든 목회자, 교역자, 신학생, 청년, 교사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 QR코드 혹은 구글링크(https://m.site.naver.com/1fc1J)를 통해 가능하다. 회비는 10만원이지만, 결석하지 않고 모든 과정을 수료할 경우 5만원 환급된다. 참석 문의는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박정인 목사 010-5537-1907)으로 하면 된다.

한편, 백석대학교 대학원, 성결대학교, 서울성경신학대학원대학교, 아신대(ACTS)에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강의가 개설됐다. 지역교회 사역자뿐만 아니라 학부와 신대원의 신학생들에게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사역의 비전과 전략을 전수하고 공신력 있는 학원사역자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