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계 꿈나무들 ‘수상’의 쾌거…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백석예술대 외식학부 ‘제25회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수상
백석예술대(총장:윤미란) 외식학부 제과제빵전공, 글로벌디저트전공 학생들이 지난달 24~26일 3일간 양재동 aT center에서 개최된 ‘2024 제25회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수상의 결실을 거두었다.
전시경연과 라이브 대회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참가자들이 모여들었다. 이에 백석예술대 제과제빵전공, 글로벌디저트전공 학생 30명은 그동안 신태화, 윤경화, 임성연 교수의 지도에 힘입어 그동안 갈고 닦은 전공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수준 높은 작품을 준비해 호평을 얻었다.
이들 중 작품성이 뛰어나고 만드는 과정에서 연습을 많이 한 우수학생 6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됐다. 또, 4명의 학생에게는 서울시장상, 6명의 학생에게는 식약청장상이 돌아갔으며 이밖에 참가자 전원이 금상과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백석예술대 외식학부 이수현 동아리 회장은 “대회 출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교수님과 아낌없이 지원해준 학교의 도움으로 큰 결실을 낼 수 있었다. 학생들의 협업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 중요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했다. 백석예술대 외식학부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문화제육관광부 장관상: 이수현, 윤채은, 이수혜, 김지연, 신유민, 김민재
△ 서울시장상: 박예린, 정예원, 홍나미, 최정민
△ 식약청장상: 최송희, 장서연, 김하은, 장나영, 민금진, 이가은
△ 금상: 이수현, 윤채은, 이수혜, 김지연, 신유민, 김민재, 박예린, 정예원, 홍나미, 최정민, 최송희, 장서연, 김하은, 장나영, 민금진, 이가은, 김민정, 이민하, 이수정, 김성은, 서예은, 김민지, 최수빈, 최유진, 소예닮, 이유진, 고다윗, 김숙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