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제11회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유치부·대학부 등 약 1,800명 참가…내달 격파대회

2024-05-07     김수연 기자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4일 교내 체육관 일원에서 11회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인품새(개인전, 복식전, 단체전), 자유품새, 태권체조, 격파로 구분해 진행됐다.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약 18백 명, 140개 팀이 평소 갈고 닦아온 실력을 발휘했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태권도 정신은 백석의 교육 철학과 많이 닮아 있다. 절제된 기술과 예절을 바탕으로 한 부분이 그러하다앞으로도 우리 백석대학교는 태권도의 저변확대와 세계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와 지도자, 가족분들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우정과 협력을 깊이 다지시길 기대한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또한 이날 개회식에서 백석대학교는 이번 대회에 도움을 준 외부 인사들과 그동안 대회가 자리 잡도록 노력한 교수들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전달했다.

충청남도태권도협회 김영근 전무이사, 백석대학교 총장배 박성진 경기총괄위원장에게는 감사패가, 백석대 스포츠과학부 이강웅, 박재서, 김태승, 이상규 교수에게는 공로패가 전달됐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61~2일에는 3회 백석대학교총장배 전국태권도격파대회가 진행된다. 장소는 백석대 체육관이다. 백석대는 2022년 대한태권도협회로부터 격파분야단일 종목으로는 유일하게 대회 공식 승인을 받아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