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안전’ 우리가 책임집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민간경비교육으로 지역사회 기여 한국경비협회-충남분회 MOU…7,500여명 인력 배출
2024-03-13 김태현 기자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민간경비 전문성 강화와 경비직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나선다.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강기정) 산하 민간경비교육센터는 지난 6일 교내 자유관에서 (사)한국경비협회 충남분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백석대는 경비교육 활성화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우수인력을 배출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에 공헌하겠다는 계획이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강기정 원장은 “은퇴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에게 경비·보안직은 주요한 시니어 일자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백석대 경찰학부 교수진들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2016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지금까지 약 7,500여 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했다.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천안 소재 아파트 경비 업체인 ㈜지피에스 시큐리티, ㈜수호시스템 등과 협조해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안성시일자리센터, 천안일자리센터나 등 시립일자리센터 뿐만 아니라 민간경비업체들과의 위탁교육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SK쉴더스 합숙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비업법에 근거해 1978년 9월 설립되 한국경비협회는 국내 민간경비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법정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