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한국화가 김현정 초청 특강 개최

지난 25일, ‘나를 브랜딩하라!’ 주제로 강의

2022-05-30     이진형 기자
백석예술대학교가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가 지난 25일 백석비전센터 하은홀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아티스트 김현정의 퍼스널 브랜딩 전략특강’을 개최했다.

학생지원처와 총학생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화가 김현정을 강사로 초청해 ‘나를 브랜딩하라!’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코카콜라, 우리카드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과정 △특정 분야에서 차별화되는 가치를 인정받는 ‘퍼스널 브랜딩’ 노하우 등이 다뤄졌다.
 

김현정은 현대 여성의 세태에 풍자와 해학을 담아 재해석하고 한지 콜라주와 독특한 필치로 표현해 한국화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 한국화가다. 젊은 여성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예리하게 읽어낸 덕에 ‘한국화의 아이돌’이라고도 불린다.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장상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 주목할 예술가상 △올해의 여성문화인 청강문화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으며 △동아일보 선정 ‘10년 뒤 한국을 빚낼 100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 선정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 등으로 꼽히기도 했다.

특강에 참여한 디자인미술학부 시각디자인전공 한정민 학생은 “나를 브랜딩하라는 주제가 신선하고 흥미로웠다”며 “예술을 전공하며 고민했던 부분들에 대해 도움을 얻고 트렌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