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넷째주 매일양식

2007-08-23     
 

월요일  성경 : 롬 1:19~23 / 찬송 : 448장




바울은 인간의 타락에 대하여 경건치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지적하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은 하나님이 존재에 대하여 무지하였으며, 그 뜻에 대하여서도 무지하였기에 죄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하나님께서는 자연 계시를 통하여 분명히 보여 주었기 때문에 핑계할 수 없노라고 하면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진리대로 행치 않는 자에게는 진노의 심판의 있을 것임을 경고하였습니다. 이러한 바울의 경고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앞으로 나나와 의와 경건을 이루기 바라는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의 뜻에 따라 행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골 1:24-29 / 찬송:429 장




초대교회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기 보다는 율법주의자들과 영지주의자들과 같은 여러 사상들이 생겨나서 전통적인 기독교 신앙과 대립하며 사람들을 미혹케 하였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본문의 골로새 교인들에게 이러한 사상들을 경계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그들에게 소개하였습니다. 그래서 완전한 인성과 신성을 가지신 그리스도이심을 설명하면서 이는 하나님의 경륜의 비밀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바울의 설명은 그들처럼 철학을 전한 것이 아니라 복음을 전하였던 것입니다.




기도:하나님의 경륜의 비밀되시는 주님을 바로 증거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빌 2: 5-11 / 찬송:352 장




주님은 우리들을 위하여 종의 몸을 입으시고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의 고통과 수치를 당하시며 죽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죽음의 권세까지도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셔서 모든 사람들에게 부활의 소망을 심어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그를 지극히 높이시어 하나님 우편에 앉게 하시고 모든 이름 위에서 뛰어나게 하셨습니다. 이는 주님을 통하여 천하 만물들이 주님을 구주로 섬기게 하기 위함이며 나아가서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하 만물중에 뛰어난 그리스도만을 찬양하여야 합니다.




기도: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신 예수님께 영광과 찬양을 돌리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롬 12:4-8 / 찬송 : 373 장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주안에서 하나이며 주님은 교회의 머리가 되시며 우리는 그의 지체라고 증거하고 계십니다. 이는 우리의 본질이 무엇이며 또한 어떠한지를 바로 알아야지 무슨 일이든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바울은 우리의 부족한 면과 유익한 면을 서로 나눌 수 있기에 우리는 그리스도안에서 한 몸이며 서로 지체가 되었다고 한 것입니다. 이는 우리의 머리는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우리는 그 안에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기도 : 주의 말씀 안에서 서로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골 2:20-23 / 찬송 : 508 장




바울은 바른 신앙생활을 위하여 그릇된 진리를 잘 구분하여  믿음을 잘 지키어 경건 되이 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먼저 주위에 가까이 있는 율법자들을 조심하라고 하셨습니다. 율법자들은 율법을 잘 지켜야만 신앙생활 뿐 아니라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을 합니다. 그러나 율법은 죄를 드러내어 정죄할 뿐 죄의 대속이나 용서나 긍휼을 베푸는 일을 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율법주의적인 사고와 생활은 결코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기도 : 바른 신앙생활로 진리를 잘 구분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요 15:11-16 /  찬송 : 417 장




사람에게 있어서 기쁨이란 매우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특별히 하늘로부터 오는 기쁨은 현재뿐 아니라 영원한 생명에까지도 유익을 주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언제나 모든 일에 감사하는 마음과 기쁨을 드러내야 합니다. 심지어 야고보사도의 권면처럼??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면서 주를 위한 고난까지도 우리에게 큰 은혜를 주시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깨달아서 고난까지도 기뻐하는 생활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기도: 하늘로 부터 오는 기쁨을 늘 소망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